전체상품목록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현재 위치
  1. 게시판
  2. 헤비배트

헤비스윙 제품의 기본 원리와 효과

게시판 상세

헤비스윙 제품 시리즈 - 헤비스윙 / 하이브리드 / 헤비배트 / 헤비배트 유스 / 소프트볼 / 원 핸더 하이브리드


헤비스윙의 핸들 무게강화 제품들은 다음 두가지의 기본적인 기능과 효과를 제공합니다.

- 최적의 스윙메카닉 형성 및 발달
- 스윙과 타격 근육의 형성 및 발달과 강화

스윙 메카닉

헤비스윙 제품들은 짧은 스윙 메카닉을 형성할 수 있도록 해줍니다.(볼을 몸에 붙여서 타격하는) , 배트를 쥔 손의 궤적이 몸 가까이에 붙은 상태에서 회전 궤적을 만들어 갈 수 있습니다. 이런 기능은 핸들과 노브의 무게로 형성되는 것으로, 기존 배트들은 배럴의 무게와 원심력으로 배트가 타자 몸에서 멀어지는 현상(캐스팅 효과)이 발생하기 때문에 효과적인 스윙 궤적을 만들기가 쉽지 않습니다. 

전통적으로 선수들은 타자 대기석에서 도너츠나 배럴에 무게를 강화하는 방식을 사용해왔습니다만, 이 방식은 선수들이 타석에 들어설 때 배트가 가볍다는 느낌은 줄 수 있으나 배럴의 무게로 스윙 메카닉의 균형을 잃을 수 있습니다.

실제 배럴의 무게가 강화된 상태에서 스윙을 하게 되면 배트를 쥔 손이 몸에서 멀어지게 됩니다. 이런 현상을 캐스팅 효과라고 하는데 타격할 때 가장 좋지 않은 동작입니다. 이런 동작후에 타격을 할 경우 실제 타격 때 타자가 사용하는 근육에 아무런 도움을 주지 못합니다.


헤비스윙 제품으로 타자 대기석, 또는 타격 연습장에 들어가기 전에 사용한다면, 실제 타격을 하면서 헤비스윙의 기본적인 이론이 옳다는 것을 체감할 수 있으며, 배트를 쥔 손의 궤적이 최적의 상태로 이동하고 있다는 것을 바로 느낄 수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타격 전에 헤비스윙 제품으로 스윙을 하면 실제 타격 배트가 가볍게 느껴집니다. 실제로 타격 전에 4~6번 쯤 스윙을하고 타석에 들어서면 근육에 피로도 가지 않으며 기분 좋은 타격을 할 수 있습니다.

게임이 없는 날에는 보다 많은 스윙과 타격 연습을 할 수 있으며, 타격과 스윙 할 때 사용하는 근육을 형성시키고, 강화 시키고, 파워와 배트 스피드를 향상 시킬 수 있습니다.

스윙과 타격 근육 형성 및 발달과 강화

스윙과 타격을 하는 근육은 타격 파워와 볼을 타격하는 배트의 컨트롤에 많은 영향을 줍니다.  배트 배럴은 엉덩이와 등 근육의 움직임과 어깨와 팔의 밀고 당기는 힘에서 만들어지는 모든 종류의 원심력으로 배트의 파워를 만듭니다. 이 힘은 배트를 움켜쥔 양 손 7가지 근육과 팔뚝의 3가지 근육과 함께 최고의 파워를 집중하여 볼을 타격하게 됩니다. 이때 볼을 정확하게 맞추기 위해 팔뚝과 손 근육 및 손목의 미세하고 정교하며 강력한 움직임이 최종적으로 중요한 역할을 하게 됩니다.  



웨이트 트레이닝?
헤비배트 제품을 웨이트 트레이닝 장비로 간주할 수도 있습니다만, 헤비배트를 사용하는 것 만으로도 스윙과 타격을 위한 근육이 발달되도록 디자인 된 제품입니다. 웨이트 트레이닝 훈련 만으로는 스윙과 타격 때  사용하는 근육을 발달 시킬 수 없습니다. 골프, 소프트볼, 테니스, 하키, 크리켓 종목에서 스윙 할 때 사용하는 근육도 같습니다. 이런 사실은 텍사스의 "추신수" 선수, LA 다저스의 "안드레 이시어"와 토론토 블루제이스의 "에드윈 엔카나시온" 선수 등 많은 MLB 선수들 및 메이저리그에서 활약하는 골프선수들이 이를 입증해주고 있습니다.




무겁지만 모든 타격기술 사용가능
헤비배트는 선수가 게임에 사용하는 배트 무게의 최대 2배까지 무겁습니다. 그것은 스윙 때 자신의 스윙 메카닉을 유지하면서 스윙 근육을 형성하고 이용하며, 발달될 수 있도록 디자인되었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핸들과 노브의 무게가 중심을 잡아주기 때문에 어려움 없이 타격 스윙을 할 수 있습니다. 또한, 선수들이 게임할 때 사용하는 모든 기술을 구현할 수 있으며, 볼을 실제로 타격하며 훈련할 수 있습니다.

MLB의 많은 선수들은 자신이 하는 기본훈련에 헤비배트 연습을 포함시켜 실제로 많은 도움을 받고 있습니다. 

선수들은 헤비배트 제품을 처음 사용할 때부터 자신의 손이 짧은 궤적으로 자신의 몸에 붙어서 움직이고 있다는 것을 느낄 수 있습니다. 헤비배트로 5~10번정도 편안하고 자연스런 스윙을 했을 뿐인데 손과 손목, 그리고 팔에 힘이 들어가고 근육의 움직임과 함께 호흡까지 달라지는 것을 느낄 수 있을 것 입니다.

미국의 유명한 야구훈련 기관인 "베이스볼 팩토리"에서 훈련을 받고 있는 선수들의 사례를 들겠습니다. 그들에게 헤비배트로  꾸준하게 훈련을 하도록 했는데, 그들 스스로 근육이 강력해졌다는 것을 느끼면서 더욱 적극적으로 훈련 때 사용하게 되었습니다. 베이스볼 팩토리”에서 훈련받은 선수 중 약 350명 이상이 메이저리그에 진출하였고 현재도 많은 선수들이 활약하고 있습니다.


첨부파일
비밀번호 수정 및 삭제하려면 비밀번호를 입력하세요.
목록 수정 답변
댓글 수정 비밀번호 :
/ byte

비밀번호 :

헤비스윙네이션

이메일 정보 수신

    CONNECT WITH US

  • 네이버 블로그 바로가기